방산부문 대형 개발·양산사업 및 AI 플랫폼·블록체인 서비스 사업 수주 모색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시스템은 올 1분기 매출 2823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96억원으로, 같은 기간 5% 늘어났다.

한화시스템은 방산부문에서는 △군사용 정찰위성 개발 '425사업'의 고성능 영상레이더(SAR) 위성 탑재체 개발 △피아식별장비(IFF) 모드 5 성능개량 △천궁 다기능 레이더 양산사업 등 대형 사업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또한 ICT부문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자동차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AOS 알파' 구축사업을 필두로 금융 및 보험산업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등 특화 기술력과 솔루션 제공의 연속성을 유지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2분기는 대외적으로 코로나 영향이 본격화 할 것으로 보이나, 방산부문 개발·양산사업 확대와 ICT 부문에서 AI 플랫폼 및 블록체인 서비스 사업들을 지속 수주하며 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 사태 속에서도 올해 1분기 실적은 당초 계획한 사업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했다"며 "산업 및 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유동성 확보와 수익성 방어에 집중해왔고,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핵심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등 내실화 추구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