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식기세척기 생활가전 부문 수상
기능은 물론 심미적 디자인에 높은 평가
   
▲ SK매직의 '트리플 식기세척기'./사진=SK매직

[미디어펜=김견희 기자]SK매직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  생활・주방가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40주년을 맞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 출시 제품은 물론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SK매직은 이번 공모전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생활・주방가전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 건조뿐 아니라 관리, 보관까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해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마치 고급스러운 장식장을 설치한 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 층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SK매직의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올인원 오븐 레인지 등 2개 제품은 파이널리스트에 오르기도 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는 화구 2개를 결합해 사각팬과 같은 넓은 용기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상판에 감각적인 ‘사하라 블루컬러’ 글라스를 도입했다.  

신동주 SK매직 디자인팀장은 "SK매직의 주력제품들이 IDEA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당사의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잘 어우러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반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