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01.22 17:53 토
> 경제
신형 벤츠 C클래스 첫선…'뒷좌석' 거주성 개선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최초 전 라인업 전동화 적용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AR 내비게이션, 생체인식 로그인 탑재
승인 | 김상준 기자 | romantice@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승인 2021-02-24 15:18:36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메르세데스-벤츠가 6세대 신형 C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첫 공개 했다.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는 23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Mercedes me media) 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C클래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C클래스는 명실상부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이며, 2014년 출시된 현행 5세대 C클래스 세단과 에스테이트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250만 대 이상 판매됐다.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사진=벤츠코리아 제공


완전변경된 6세대 더 뉴 C클래스는 첨단 기술과 디지털화를 통해 스포티함과 안락함, 감성과 지능을 효율적으로 결합해 모던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했다. 특히, 고급 소재로 마무리한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의 실내에는 생체인식 로그인, 스마트 홈 기능을 포함한 2세대 MBUX,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AR 내비게이션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해 차량을 개인 맞춤형 ‘컴포트 존’의 모습으로 구현했다. 

나아가, 전 차종에 전동화를 적용한 첫 번째 모델 라인업으로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는 전동화 우선 전략인 ‘일렉트릭 퍼스트(Electric First)’를 구현 했다.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더 뉴 C- 클래스의 전 차종에는 전동화 기술이 적용되어,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를 결합했다. 특히, 최초로 디젤 엔진에 ISG가 결합된 파워트레인을 선보였다. ISG는 48볼트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통해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 제동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뛰어난 동력 전달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더 뉴 C클래스 전 모델에는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전기 주행거리가 큰 폭으로 향상된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더 뉴 C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25.4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완충 시 1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C클래스의 외관은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의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비율을 갖춰 정지 상태에서도 차량이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파워 벌지(power bulge)가 있는 스포티한 보닛은 이런 효과를 더욱 부각시킨다.

더 뉴 C클래스의 전장은 4751mm, 전폭은 1820mm로 이전 세대 모델보다 커졌으며, 휠베이스는 25mm 늘어난 2865mm로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이전 대비 더욱 커진 차체에도 불구하고 공기저항계수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0.24Cd(세단 모델 기준)이다.

이전 C클래스에서 이미 뛰어난 디자인적 미감을 보여준 바 있는 실내는 더 뉴 C클래스에서 한층 더 진보했다.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의 특징을 차용해 스포티함을 더했으며,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2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도 탑재돼 더욱 지능적인 면모를 선사한다.

   
▲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사진=벤츠코리아 제공


2세대 MBUX는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에 위치한 지문 스캐너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즐겨찾기, 행동 기반 예측, 비즈니스 일정 등의 개인화된 설정과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된다. 뿐만 아니라, MBUX 스마트 홈(MBUX Smart Home) 기능을 활용해 차 안에서도 집안의 각종 전자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센서 및 액추에이터(actuator)를 통해 집 내부의 온도와 조명, 셔터 및 전자 제품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금일 세계 최초로 공개된 더 뉴 C클래스를 올해 말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

[이런 기사 어때요?]

볼보트럭, DHL 손잡았다…'전기트럭' 수송테스트 협업
샤오미도 가세…격변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
화제의 예능 '윤스테이' 속 자동차는?…볼보 SUV XC90
재규어랜드로버, 인증중고차 부산점 확장…장안IC 인근
신상과자 '에어베이크드·꼬깔콘' 미코하니가 먼저 맛봤어요
페라리 '로마' 부산투어…"센텀시티에서 만나요"
푸조, 2008 구매 시 '6년·13만km' 보증연장 제공
포르쉐, '상장 추진' 전망…전기차 기술기업 변신
[포토]롤스로이스 팬텀 20대 한정판…'템퍼스 컬렉션'
BMW, '한정판 M모델' 쏟아진다…23일 온라인 출시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세종로대우빌딩 복합동 508호  |  회사직통번호 : 02)6241-7700  |  팩스 : 02)6241-7708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574 | 등록일.발행일 2008.5.8   |  발행인 : 이의춘 | 편집인·편집국장 : 김태균 | 청소년보호책임자:김사성
Copyright © 2013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