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미디어펜 20210 산업혁신 포럼' 축사 …"산자위원으로 전폭적 관심 이어가겠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엄태영 국민의힘 원내부대표는 16일 “기후 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문제는 전 세계가 머리를 맞대야 할 당면과제”라고 밝혔다.

엄 원내부대표는 이날 서울 대한상공회의에서 ‘미디어펜’이 ‘탄소배출권, 거래활성화와 제도 재정비’라는 주제로 주최한 ‘미디어펜 2021 산업혁신 포럼’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디어펜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이 국내 탄소배출권 거래제도의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산업 발전을 함께 견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엄태영 국민의힘 원내부대표가 16일 ‘미디어펜’이 ‘탄소배출권, 거래활성화와 제도 재정비’라는 주제로 주최한 ‘미디어펜 2021 산업혁신 포럼’에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그러면서 “저 또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전폭적인 관심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엄태영 원내부대표의 축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충북제천단양 출신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입니다.

먼저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미디어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기후 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문제는 전 세계가 머리를 맞대야 할 당면과제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미디어펜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이 국내 탄소배출권 거래제도의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산업 발전을 함께 견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합니다.

저 또한 국회 산중위 위원으로 전폭적인 관심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고품격 인터넷 시사정론지인 미디어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