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식 "바로 옆 건물서 이재명 형수 욕설 틀면 뭐라고 할까"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은 29일 서울 종로구의 한 건물 벽면에 야권의 대권주자인 윤석열 예비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벽화가 그려진 것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해당 벽화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글과 함께 김 씨를 연상케 하는 여성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표현의 자유라는 이름으로 민주주의를 퇴행시키는 행위를 용인해서는 안 된다. 정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면서 “이것은 저질 비방이자 정치폭력이며, 표현의 자유를 내세운 인격 살인”이라고 비판했다.

최 전 원장은 “표현의 자유라는 미명 하에 이와 같은 인신공격을 일삼는 것은 민주주의의 가치를 훼손하는 것”이라면서 “우리나라의 정치의 품격을 땅에 떨어뜨리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자 본인과 주변인들에 대한 검증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면서 “그 선을 넘는다면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모아 막아야 한다. 인간에 대한 이런 더러운 폭력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사진=국민의힘 제공

같은 당 김미애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표현의 자유로 보호받을 수 없는 범죄행위”라며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유력 대권 주자 배우자라는 이유로 이렇게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을 해도 되는가”라며 “정치가 희화화되는 만큼 후진적 정치로 질 낮은 정치인이 득세하게 되고 국가경쟁력은 떨어지고, 결국 국민이 불행해진다”고 경고했다.

송파병 당협위원장인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바로 옆 건물에 스피커를 달아 이재명 지사의 형수 욕설을 계속 틀고 벽에 여배우 스캔들을 풍자하는 벽화를 그리면 뭐라고 할까”라며 “야당 지지자들은 그따위 추잡하고 더러운 짓은 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김 교수는 “확인되지도 않은 헛소리를 시내 한복판에서 무책임하게 떠벌이는 쥴리 벽화를 보니 미국산 소고기를 악마화했던 광화문 집회가 떠오른다”며 “쥴리 벽화를 내 거는 사람이나, 이에 열광해 성지순례 운운하는 자들이나, 최소한의 정치적 예의와 품격마저 갖추지 못한, 수준 이하의 대깨문들 일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