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친환경 활동 진행…반려동물까지 챙긴다
볼보, 업계 선도하는 친환경 활동…지구환경 보호 앞장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볼보코리아가 자동차 판매를 넘어 업계가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볼보 XC60/사진=볼보코리아 제공


26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코리아는 지구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의 ‘리차지(Re:Charge)’ 캠페인을 통해 3가지 세부 활동을 진행 중이다.

그중 가장 이색적인 부분은 반려동물 용변 봉투를 물에 녹는 친환경 제품으로 제작하고, 이벤트 참여자에게 배송비만 받고 나눠주는 활동이다.

   
▲ 볼보코리아, 친환경 배변봉투 캠페인/사진=볼보코리아 제공


KB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현재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 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에 달한다. 반려인은 1448만명으로 한국인 4명 중 1명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셈이다.

반려동물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동물의 산책 등 야외활동에서 용변 처리 부분이 환경적인 문제로 지적돼왔다. 이에 볼보코리아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볼보코리아가 나눠주고 있는 배변 봉투는 물에 완전히 녹아 용변 후처리가 간편하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는 데 특화됐다. 현재 해당 이벤트는 반려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그 덕분에 볼보코리아가 꾸준하게 진행해온 친환경 활동들이 알려지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 볼보코리아 X 티맵, 친환경 운전 캠페인/사진=볼보코리아 제공


그밖에 볼보코리아는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친환경 운전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과속 주행하지 않기 △가속은 천천히 △감속은 여유 있게 3가지 주제로 티맵 네비게이션 사용자들에게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향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실제로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급가속·급정거 시 자동차 연료 소모가 과도하게 늘어나 환경을 오염시키는 주범으로 지적돼왔다. 아울러 과격한 운전은 사고 위험도 높이는 만큼, 볼보코리아가 친환경 운전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안전 모두를 챙기는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볼 수 있다.

   
▲ 볼보코리아, 지구 환경 보호 심리테스트/사진=볼보코리아 제공


이외에도 볼보코리아는 친환경 운전을 넘어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심리테스트’ 참여를 통해 기후위기 속 개인의 대처 반응과 그에 따른 MBTI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MBTI 테스트가 열광적인 인기를 누리는 상황에서, 대중의 취향을 저격한 친숙함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지구 오염 상황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 볼보 XC90/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볼보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은 단순히 차량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형식적이고 보여주기식 활동이 아닌 생활밀착형 이벤트를 통해 대중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 받고 있다.

볼보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진행 중인 친환경 캠페인은 매년 이어오던 볼보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다”며 “앞으로도 볼보코리아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며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볼보 XC40/사진=볼보코리아 제공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