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석 대변인, 6일 TBS라디오에서 "전혀 모르는 일" 일축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6일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만약에 뭔가를 주고 받았다면 준 사람과 받은 사람이 있을 것이니 그들이 먼저 사실관계를 밝혀야 된다”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 캠프의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일어나지 않은 일은 직접 증거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무관하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도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 후보./사진=윤석열 예비후보 측 선거캠프 제공

윤 대변인은 “지난 1월 대검 인사 때 윤 전 총장과 같이 일했던 사람들을 인사조치했고, 채널A 사건을 터뜨려 검언유착이라고 떠들었다”며 “이후 (채널A사건은) 무죄선고가 돼 권력과 일부 언론의 정치공작, 권언유착으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번 고발 사주 의혹도 채널A 사건과 비슷한 맥락이라는 것이다.

이어 “이번 일을 여권, 추미애발 정치공작으로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그럴 가능성 있다”며 “신생매체가 살라미 전술로 뉴스를 내보내고, 여당이 대단히 신속히 반응했고, 대검의 감찰조사 지시가 있었다”라고 답했다.

윤 대변인은 해당 의혹을 최초 보도한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가 제보자로 국민의힘 인사를 꼽은 것에 대해선 “사실관계가 확정되지 않는데 가볍게 움직일 수 없다. 당내부로 화살 돌리기 어렵다”라며 “뉴스버스에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국회는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을 두고 긴급 현안질의에 나설 예정이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