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각종 의혹은 종합비리세트의 완결판임을 증명"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성남시장 재직 시절 진행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 지사가 잘못을 사과하지 않으면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비리·특혜·특권·반칙의 종합백화점이자 종합비리세트"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지사 측이 제게 명예훼손을 운운하며 고발했는데 참 한심하다. 전문 고발꾼이나 할 못된 짓"이라며 "각종 의혹은 판교 게이트가 종합비리세트의 완결판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이 지사는 즉각 사과할 것을 정중히 요구한다.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좀스럽게 고소·고발을 남발해서야 되겠는가"라며 "잘못에 대해 사과할 줄 모르면 물보다 못한, 김빠진 사이다가 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무능한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실패로 국민은 하루아침에 벼락 거지가 됐는데 극소수 판교 대장동 관계자는 벼락부자가 됐다"며 "이 지사는 솔직히 사과하고 폭리, 부당이득 환수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날 국민의당과 함께 특검 및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한 것에 대해서는 "민주당과 이 지사가 주장하듯 대장동 게이트가 국민의힘 게이트라면 민주당과 이 지사는 적극적으로 특검·국정조사를 하자고 해야 이치에 맞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 숨기고 버티면 제2의 조국 사태를 겪게 될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한국전력의 전기요금 인상에 대해 "문재인 정권 실패 고지서의 시작에 불과하다"며 "국민은 잘못된 탈원전 정책 청구서라는 사실을 잘 안다. 문재인 정부의 무지·무능·무책임의 후과를 국민이 오롯이 떠안게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책 실패의 책임은 임기가 끝난다고 끝나지 않는다"며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 그게 정의다"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