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5일 페이스북 통해 "국민께 사죄하고 정치활동 중단해야"
윤석열 측 김병민 대변인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 수사 받게 될 것"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5일 징계 불복 소송 1심에서 패소한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즉시 국민께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는 물론 정치활동 중단을 선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정치 출발의 근본 이유가 허구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직 검찰총장이면서 치밀한 피해자 코스프레로 문재인 정부에 저항하는 이미지를 만들고, 급기야 대선 출마의 명분으로 축적하고 사퇴 후 야당 후보로 변신했다"며 "마치 친일파가 신분을 위장해 독립군 행세를 하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비판했다.

   
▲ 이재명 경기지사(왼쪽)·윤석열 전 검찰총장/사진=경기도·미디어펜

특히 변호사 결격 사유 및 면직 이상의 징계가 가능하다는 1심 재판부의 평가를 거론하면서 "정치인으로 치면 정치활동 자격을 상실한 것과 같다. 징계로 면직된 공무원이 공무원의 최고 수장인 대통령이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검찰은 국기문란 헌법파괴 범죄집단 그 자체"라며 "더 강력하고 중단 없는 검찰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이 정치를 하지 않는 세상, 법 앞에 모든 국민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어 윤 전 총장과 같은 정치검찰이 다시는 검찰사에 존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 측 김병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여당의 진부한 친일 프레임을 들고 나왔는데, 이런 터무니없는 비유가 먹힌다고 생각하는가”라고 꼬집은 뒤 “여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분의 화법이 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 대변인은 “지금 신분을 위장하려 하는 사람은 누군가”라고 반문한 뒤 “대장동 개발을 설계했다고 해놓고 측근 유동규 씨가 구속되자 일개 직원이라는 식으로 꼬리 자르기하며 배임죄의 피의자 신분을 면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사람이 이 후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가 진실을 덮으려고 발버둥 쳐도 그가 대장동의 몸통이란 사실은 드러날 것”이라면서 “검찰의 엉터리 수사를 국민이 좌시하지 않을테고 특검은 결국 도입될 것이다. 이 후보가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 수사를 받게 될 날이 도래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