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국감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주연의 적반하장식 궤변 대행진"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출석한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 대해 “이재명 주연의 적반하장식 궤변 대행진”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서영교 위원장은 최소한의 중립성을 지키지 않은 채 무한정 발언 시간을 허용했고, 이 후보는 절대다수 호위 무사의 경호 아래 개선장군이라도 되는 양, 궤변과 비웃음으로 일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이 후보의 태도는 A를 물으면 B를 답하는 동문서답, 본질 흐리기, 잡아떼기, 이명박·박근혜 정권과 국민의힘 탓하기, 분개하기, 협박하기의 무한반복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 사태 때와 참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라며 "조국 전 장관은 장관 후보자로서 민주당이 깔아준 무대에서 국민을 기만할 수 있다는 확신에 찬 태도와 거짓말로 국민을 완전히 속이려 했으나, 결국 오래가지 않아 거짓말이 들통났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전방위적인 조력과 비호로 특검을 지연시킬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은 그만큼 더 커질 것"이라며 "조직 폭력배와 깊은 관계를 맺은 그런 조폭 연계 인물이 이 나라의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는 것은 너무나 자명한 이치"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