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최고위서 "조폭 연루석, 해명보다 야당과 국민 대한 협박 일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위증으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다. 매우 중대 사안인 만큼 민주당도 이에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칭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인 대장동 개발 사업의 설계자라고 자처하면서 초과이익환수조항에 대해 최근 언론보도를 보고 알았다고 하루만에 발뺌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정감사에 위증할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형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김 원내대표는 "경실련이 대장동 개발사업의 전체이익 1조8200억여원 가운데 성남시가 공익환수했다는 그것을 계산해보니 겨우 10%에 불과, 이 후보가 주장하는 5000억 환수 주장은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당시 새누리당 방해로 더 많은 공익을 환수하지 못했다는 궤변을 늘어놓고 있는 것과 달리, 검찰에서는 설계 당시부터 초과이익환수조항이 삭제되었다는 성남도시개발공사 관계자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데도 지난 18일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초과이익환수조항을 삭제한 게 아니고 추가하자는 일선 직원의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것이 팩트라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20일 국정감사에서 오락가락하며 말을 번복하거나 억지궤변을 늘어놓더니 급기야 실무 의견을 받지 않았다는 게 어떻게 배임이 될 수 있느냐라고 뻔뻔하게 반문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로남불 문재인 정권 5년이 지긋지긋한데 또다시 그보다 더한 내로남불 정권이 이어져선 안 될 것"이라며 "좋은 결과는 이재명 후보 덕이고, 나쁜 결과는 부하직원 또는 남의 잘못 때문이라는 변명을 들으면서 이런 비겁한 지도자, 몰염치한 기관장은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이 후보의 ‘조폭 연루설’에 대해 “민주당과 이 후보는 제대로 된 해명을 내놓기보다는 야당과 국민에 대한 협박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성남시장실이 조폭 아지트인지 시장실인지 헷갈릴만큼 조직원들이 시장실에서 이 후보와 다정하게 사진을 찍었다"며 자료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또 "이 후보를 8년간 수행했고 경기도지사의 5급 상당 의전비서관을 지냈던 김모 씨는 조폭의 집단 폭력 사태에 관여한 전과가 드러났고, 이 후보는 조폭인줄 모르고 국제마피아 변호를 맡았다고 변명했지만 그 당시 유죄 판결문에 조폭이란 사실이 명시돼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판결이 있은지 한달 후에 같은 피고인의 또다른 사건을 수임했다고 보도된 것을 보면 이 후보의 해명이 진실하지 못하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아무리 부정해도 절대 다수 국민들은 대장동 게이트를 '이재명 게이트'로 인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가 절대 다수 국민들이 요구하는 특검을 얄팍한 정략적 계산으로 지금처럼 계속 거부한다면 호미로 막을 것을 나중에는 가래로도 못막는 사태에 직면할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다. 설계자가 죄인이다"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전날 민주노총의 총파업 강행에 대해 "민폐 노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문재인정부가 이번에도 역시 민주노총 앞에서 무기력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러니 사적 모임을 하고 결혼식하려면 민주노총 조끼를 입으면 된다는 자조 섞인 불만이 쏟아져나오는 것 아니겠냐"며 "대다수 국민의 고통은 외면한 채 불법 파업을 자행한 민주노총이 주범이라면 그것을 용인한 문재인 정권은 공범"이라고 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