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이랜드리테일은 온실가스, 1회용품, 음식물쓰레기 등 기후 위기를 야기하는 환경 문제를 줄이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 앞줄 왼쪽 여섯 번째부터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가 지난 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을 포함한 제로서울 실천단 참여기업은 서울시와 손잡고 건물에너지 효율화, 전기차 충전기 보급, 제로웨이스트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환경정책에 협력하고 기후위기 대응 시민 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전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는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를 비롯해 13개 기업 대표 및 임직원, 3개 경제협의체 관계자 및 1개 언론사 임원이 참석했다.

이랜드리테일을 비롯한 참여 기업 다수는 사내 카페 일회용품 줄이기, 종이팩 및 폐플라스틱병 자원순환 등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에 동참해 실질적인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움직임에 앞장설 계획이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오늘 첫발을 뗀 민관의 협력이 추후 의미 있고 큰 발걸음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기업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