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배우 김소진이 '비질란테'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소진은 29일 종영한 디즈니+ '비질란테'에서 최근 일어난 범죄 사건들을 조사하던 중 사적 제재라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비질란테를 처음 세상에 알린 방송 기자 최미려 역을 맡아 극의 한 축을 이끌었다.

이날 공개된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최미려는 살인청부업자 방씨(신정근 분)로부터 모진 고문을 당하면서도 비질란테의 정체를 밝히지 않았고, 목숨을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생방송을 이어가며 강한 집념을 지닌 기자의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최미려가 비질란테에 집착하게 된 이유가 그려지며 서사를 더욱 풍부하게 쌓았다.


   
▲ 사진=디즈니+ '비질란테' 스틸컷


김소진은 개성 강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독창적이면서도 입체적으로 최미려라는 인물을 표현하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자신만의 신념과 소신을 지키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몰입도를 높였다.

종영 이후 김소진은 소속사 앤드마크를 통해 "긴 시간 작품을 위해 많은 고민과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비질란테' 감독님, 모든 스태프, 배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뵐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마지막까지 저희와 함께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드리며, 더없이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사랑합니다"라고 인사했다.

'비질란테'를 통해 새로운 변신을 선보인 김소진은 연극 '와이프'에 출연하며 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드는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 사진=디즈니+ '비질란테' 스틸컷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