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안전위생용품 생산·국내 판매에 주력
현대씨스퀘어, 해외바이어 개발·홍보·해외마케팅·수출 업무 진행
   
▲ 김성윤 현대씨스퀘어 대표(우측)와 웰킵스 박종한 대표(좌측)가 서울 종로구 수송동 소재 연합뉴스빌딩 현대코퍼레이션그룹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 촬영에 임하는 모습./사진=현대코퍼레이션그룹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현대코퍼레이션그룹이 국내 마스크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웰킵스와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K-방역 관련 제품의 해외 진출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대코퍼레이션그룹 계열 현대씨스퀘어와 웰킵스는 포괄적 해외협력사업에 대해 동등한 자격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웰킵스는 K-방역의 한 축이라 할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손소독제·방호복 등 안전위생용품의 생산 및 국내 판매에 주력하고, 현대씨스퀘어는 전 세계에 구축돼 있는 그룹의 글로벌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이 제품들에 대한 해외바이어 개발·홍보·해외마케팅·수출 업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K-방역의 해외 진출 사업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부가 K-방역의 확산 촉진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의 제한적 수출을 허용한다는 방침을 세움에 따라 양사는 향후 K-방역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방역물자 사업의 확장 기회 공유 등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