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검사가 쓴 고발장 아닌 것 같다"
원내대책회의서 "재난지원금, 대통령 봉급이나 사재 털어 마련한 돈 아냐"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고발장을 보니 검사가 쓴 고발장이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고발 사주'라는 용어가 틀렸다. 공익제보 형태가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각종 공익제보가 들어오니까 법률적 판단,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문제가 있으면 당연히 고발해야 하는 게 아닌가"라며 "우리 당은 문제 될 게 없다"고 주장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윤 전 총장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논리라면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배후에 있던 대통령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하지 않겠는가"라며 "무작정 정치공세를 하는 것은 어이없다"고 반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추석 전 지급하는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권 5년간 국가채무 1천조 원 시대를 열었고 공공기관 부채도 빠르게 증가했다"며 "정권의 총체적 무능과 도덕적 해이는 오롯이 국민 부담으로 돌아왔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표는 "재난지원금은 대통령의 봉급이나 사재를 털어 마련한 돈이 아니다. 대통령의 용돈을 절약해서 마련한 금일봉 하사금도 아니다"라며 "나와 내 자손이 두고두고 갚아나가야 할 빚"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상황이 심각한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재난지원금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참으로 한가한 말씀"이라며 "정부·여당은 지금부터라도 몰염치한 짓을 그만두고 부채를 줄이는 일에 정권의 명운을 걸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