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대상 준법지수평가제도 운영…눈높이교육·컴플라이언스위크 등 통한 임직원 역량 강화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디펜스가 국내 방산기업 중 처음으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디펜스는 서울 중구 장교동 본사에서 개최된 수여식에 손재일 대표, 이일형 로이드 인증원 대표, 데이빗 클러프 영국대사관 군수무관 등이 참석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이드 인증원은 260년 전통의 영국계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관리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 1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ISO 37301 인증식에 참석한 이일형 로이드 인증원 대표와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디펜스

한화디펜스는 경영진을 대상으로 준법지수평가제도를 운영하고, 매년 △찾아가는 눈높이교육 △테마·퀴즈자가점검 △컴플라이언스 위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 방산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인 투명성과 신뢰성을 해외 고객에게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경쟁력 증가에도 도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손 대표는 "글로벌 기준에 맞는 준법경영 프로그램을 강화한 결과 ISO 37301 인증을 획득, 글로벌 시장에서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확실히 검증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면서 "이를 통해 확고한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세계에 알리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