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레인지로버 출시 50주년
랜드로버 상징하는 차량으로 자리매김…대표 럭셔리 SUV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0년형 /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랜드로버를 대표하는 대형 SUV 레인지로버 2020년형을 국내 출시했다.

오는 6월 출시 50주년을 맞는 레인지로버는 1970년 세계 최초로 럭셔리 SUV의 컨셉을 제시하며 등장한 후 럭셔리 자동차 시장의 품격과 가치를 대변해온 역사적인 모델로 평가받는다. 랜드로버 특유의 온로드 및 오프로드 주행 능력은 물론,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최고급 소재를 대거 적용한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럭셔리 SUV의 기준을 제시해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0년형 전 라인업에는 레인지로버에는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는 진일보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해 플래그십 SUV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프론트 그릴은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한 장의 알루미늄 판으로 제작된 클램셸 보닛은 더욱 부드럽고 길게 연장돼 레인지로버의 기품있는 외관을 완성한다.

   
▲ 레인지로버 2020년형 /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외장 색상인 그레이와 네이비의 컬러감도 한 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2020년형 레인지로버에 아이거 그레이(Eiger Grey)와 포르토피노 블루(Portofino Blue)가 신규 색상으로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힌 것. 또한, 새로운 22인치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휠도 선택할 수 있다.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완성시킨 인테리어 곳곳에서도 럭셔리 SUV의 대명사 다운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론트 시트와 리어 시트의 기울기 각도가 커지고 쿠션이 깊어져 퍼스트 클래스급의 안락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오토바이오그래피 모델에 기본 장착되는 리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는 진정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레인지로버 가솔린 모델의 V8 슈퍼차저 엔진(V8 Supercharged)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엔진으로, 내부 마찰을 최소화하여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다.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출력 63.8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5.4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시키는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국내 시장서 높아지고 있는 고성능 SUV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레인지로버 디젤 모델에는 레인지로버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DV8 터보 디젤 엔진(V8 Turbo Diesel)이 탑재된다.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75.5kg·m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으로 최고 수준의 정교함과 혁신적으로 낮춘 CO2 배출량을 실현했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3초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 성능으로 우수한 응답성 제공한다.

   
▲ 레인지로버 2020 실내 /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20년형 레인지로버에는 기본으로 탑재된 새로운 편의 시스템도 눈에 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량 내 터치스크린과 무선으로 연결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돼 티맵(Tmap)과 카카오내비 등 국내 내비게이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2020년형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플래티넘 오너스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다. 플래티넘 오너스 맴버십 고객은 서비스센터 예약 컨시어지 대행 및 카 캐리어 서비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020년형 레인지로버는 파워트레인 및 사양에 따라 총 7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스탠다드 휠 베이스(SWB) 모델의 가격은 SDV8 보그 SE 트림이 1억9137만원,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757만원, 5.0SC 보그 SE 트림이 2억947만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2577만원이며, 롱 휠 베이스(LWB) 모델의 가격은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2397만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이 2억4427만원, 5.0SC SV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3억1467만원이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