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정치 분야 대정부 질문…여야 주도권 싸움 치열
서영교 "윤 정부, 무능" vs 서병수 "문 정부 비정상"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지난 1일 윤석열 정부 첫 정기국회가 개막한 가운데, 여야는 19일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서로를 향한 공세를 이어가며 치열한 주도권 싸움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은 새 정부 출범 이후 불거진 각종 논란과 김건희 여사관련 의혹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반면 국민의힘은 태양광 사업 논란 등을 거론하면서 "문재인 정권이 비정상 대한민국을 만들었다"라고 맞섰다. 

대정부질문 첫 연설에 나선 서영교  민주당 의원은 모두 발언을 통해 "국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되고 잠이 오질 않는다, TV를 꺼버리고 싶다, 윤석열 정부의 오만과 무능, 그 정치보복을 끊어내고 국민 잘사는 세상을 만들어 달라고 말씀하신다"라고 비판했다.

   
▲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사진


이어 김 여사를 겨냥해 "주가조작에 대해서 제대로 수사하고, 기소해야 되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검찰이 해야 할 될 일이라고 국민들이 전하라고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서 의원은 영빈관 신축 문제와 관련해서도 "멀쩡히 있는 청와대에서 나가 용산 국방부실을 차지하고 앉더니 이제는 영빈관을 만든다고 878억원을 숨겨 예산에 넣어놨다"라며 "민주당이 이걸 찾아내지 않았으면 어쩔 뻔했나"라고 직격했다. 

서 의원은 '서민 주거 관련 비정한 예산 약 6조 삭감', '군인 예산 삭감' 등의 문구가 적힌 손피켓을 들고 "윤석열 정부가 서민 공공주택 예산과 군인들의 팬티 값까지 깎아버렸다"라며 한덕수 국무총리를 몰아세웠다. 

강병원 민주당 의원도 한 총리를 향해 교육부·복지부 장관 후보자 낙마가 이어진 데 대해 "인사실패를 인정하느냐"라며 "이런 인사가 대통령실의 국정 동력 상실의 원인이 되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들도 가만있지 않았다.

국민의힘 서병수 의원은 문재인 정부하에 이뤄졌던 '월성 원전 경제성 조작', '태양광 이권 카르텔', '임대차 3법'을 언급하면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이 만들어 놓은 비정상 대한민국을 정상 국가로 바르게 세워내는 일이 윤석열 정부에게 국민이 걸고 있는 기대이며 시대적 사명"이라고 역공을 가했다. 

아울러 '김건희 특검법'을 추진하는 민주당을 향해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물타기 하기 위한 것"이라며 "요건에도 맞지 않는 특검법과 검찰 고발을 특정 정치인의 사법적 방패막이로 내세운 형태는 우리 정치를 우습게 만들고 정치 혐오를 조장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발언자로 나선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은 영빈관 신축 문제에 대해 "G10(주요 10개국) 국가인 우리나라가 영빈관 없이 외빈들을 이 호텔, 저 호텔로 떠돌이처럼 모시고 다녀서 되겠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광화문 시대를 연다고 했는데 그 약속을 지키지 않아 이런 (신축)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라고 맞섰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