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석찍어내기 조선일보 좌파매체 야당 한통, 박근혜정흔들기 악용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처가 땅 매매는 지극히 정상적인 거래였음이 드러났다.

조선일보와 야당, 좌파매체들의 우병우죽이기는 결국 악의적인 박근혜정권무력화 선동에 불과했다.

검찰이 최근 우수석 처가 땅 거래는 진경준 전 검사장의 개입이나 중개없이 이뤄진 거래여서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 우수석과 진경준 전 검사장, 김정주 넥슨회장간의 3각비리 유착 의혹는 황당한 소설로 끝났다. 

음습한 지대에서 우수석 죽이기에 혈안이 됐던 조선일보와 한겨레 등 좌파매체, 민주당 국민의당은 유례없는 헛발질과 발목잡기에 대해 뭐라 말 할 것인가?
 
야당과 '한경오'는 검찰수사가 우수석 봐주기 수사였다고 또 다른 의혹을 제기할 것이다. 특검공세로 이슈를 키워갈 것이다. 그들의 상습적인 행태다.

문제는 진실과 사실을 이기는 사술과 조작은 없다는 점이다.  

지난 7월 18일 조선일보의 우수석 처가 땅 넥슨이 사줬다는 기사로 촉발된 우병우찍어내기는 치졸한 언론공작, 정치공작냄새마저 풍겼다. 합리적 의심에서 시작됐다는 조선일보의 우수석 의혹보도는 팩트나 진실과는 거리가 멀었다. 고위공직자에 대한 역대급 '인격살인'으로 신문의 신뢰만 추락시켰다. 언론사상 최악의 오보사례가 될 것이다.

조선일보는 당사자인 우수석에게 확인도 안하고 대서특필했다. 공직자의 명예와 진퇴 문제에 대해 확인이나 해명도 요청하지 않고 1면 톱을 썼다. 정부와 정치권 국민들을 불안케 했다. 사실확인도 없었다. 저널리즘의 윤리와는 너무나 멀었다.

   
▲ 검찰은 우병우 민정수석 처가의 강남 땅 매매가 정상적인 거래였다고 결론을 내렸다. 조선일보의 무리한 의혹기사로 촉발된 우병우죽이기는 조선과 좌파매체, 야당의 근거없는 언론공작, 정치공작으로 끝났다. 조선일보는 저널리즘에 어긋난 행태에 대해 책임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김진태 의원이 송희영 전 주필부인이 대우조선 선박명명식에 참석한 사진을 폭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선일보와 한겨레 경향신문 등은 우수석 처가 부동산 차명계좌및 아들 의경복무특혜, 심지어 막내처제 위장국적 논란까지 제기했다. 본건기사에서 별다른 게 나오지 않자, 별건기사로 연재소설을 썼다. 귀중한 자원인 종이를 엄청 낭비했다.

박근혜정부 초기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지낸 조응천 의원의 의혹부풀리기도 주목받았다. 조의원은 우병우 수석의 검사장 승진 당시 인사파일을 검증했다. 그는 우수석의 의혹과 관련한 말들을 쏟아냈다. 뭔가 알고 있다는 식의 뉘앙스를 풍기는 말들을 했다. 그와 조선일보의 커넥션 의혹을 주목하는 시각이 제기됐다.

TV조선 채널A, JTBC 종편은 무책임한 패널들을 등장시켜 우수석의혹 루머를 양산했다. 언론에 나온 짜라시들을 갖고 의혹을 부풀렸다. 오죽하면 '공해방송'이라는 비아냥이 나왔겠는가? 싸구려 말장난방송, 의혹재생산방송으로 전락한 종편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는 국민들이 적지 않다. 내년 종편 재허가 심사 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지난 70여일간 조선일보는 대한민국을 농락했다는 비판을 들어도 할 말이 없게 됐다. 찌라시와 루머로 우수석을 낙마시키려 했다. 박근혜정부를 식물정권으로 만들려 했다. 정치권을 마비상태에 빠뜨렸다. 야당의 무책임한 정치공세만 부추겼다. 국정도 블랙홀처럼 빨아들였다.

조선일보가 우수석 찍어내기에 혈안이 됐던 데는 간부와 임원들의 사적 동기도 개입됐음이 정황상 드러났다. 송희영 전주필의 비리가 대표적이다. 송전주필이 주관하는 논설실은 우수석사퇴를 촉구하는 사설을 줄기차게 쏟아냈다.

남상태 전대우조선사장, 박수환 뉴스커뮤니케이션 대표와의 부패 비리 수사가 본격화하면서 비롯됐다는 분석이 많다. 자신의 부패사실이 드러날 것을 우려해 우수석 낙마에 적극 나섰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송전주필은 부패 언론인의 오명을 쓰고 물러났다.

핵심간부의 우수석에 대한 불만도 작용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는 수사를 받던 TV조선 주주인 D그룹총수와 M대학 이사장의 선처를 회사간부를 통해 우수석에게 부탁했다고 한다. 우수석은 워낙 강직해서 민원을 사절했다가 '손봐야 할 사람'으로 찍혔다고 한다. 
 
무책임한 의혹기사로 국민적 신뢰가 떨어진 조선일보는 8월31일 1면 하단에 송희영의 부패 비리와 관련해 사과한다고 했다. 양상훈 논설주간도 반성문(9월9일)을 썼다. 조선은 송희영 개인비리로 몰아갔다. 저널리즘의 윤리를 저버린 우수석죽이기에 대한 반성은 없었다.

민주당과 국민의 당은 우수석 이슈로 박근혜대통령을 연일 비난했다. 박근혜정권 게이트로 낙인찍으려 했다. 야당 원내사령탑 우상호와 박지원의 요언, 요설은 정치권에 대한 국민적 불신감만 심화시켰다.

박지원은 "우병우 종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박근혜정부 온몸에 고름이 번질 것"이라고 했다. 박지원식의 공작정치야말로 정치권의 종기였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은 우수석 의혹 감찰에 착수했지만, 조선일보 사회부데스크와의 감찰 내용 사전 누설로 불명예퇴진했다. 그의 행태는 특별감찰관법을 위반했다는 점에서 국기문란에 해당했다.  

검찰이 우수석 처가 부동산매매에 대해 정상적 거래라고 결론을 내림으로써 조선일보와 좌파매체, 야당의 부적절한 박근혜정권 흔들기는 치졸한 언론공작, 정치공작으로 막을 내리고 있다. 언론은 부패기득권 세력의 민낯만 보여줬다.  

조선일보의 오만한 편집은 독자들에게 많은 실망을 안겨줬다. 공정성 정확성 팩트파인딩 과는 거리가 멀었다. 간부들의 사리사욕이 개입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받았다. 부패기득권세력이란 오명을 쓴 것도 자업자득이었다.

조선일보와 불구대천의 원수처럼 지내온 한겨레  경향신문 좌파매체들은 희한에게 한통속이 돼서 우수석 죽이기에 협치했다. 좌우매체가 협치하는 양상이 전개됐다.

경향의 언론조작은 심각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박근혜대통령이 최근 경주 지진피해 현장에 갔을 때다. 박대통령이 주민들과 악수를 하는 과정에서 다진 흙이 중간에 가로놓여 있었다. 주민들은 가까이 다가온 박대통령에게 지진복구용이니 밟지 말아달라고 요청했다. 다소 거리가 있는 상태에서
박대통령은 주민들과 악수를 했다.

경향은 박대통령이 바지에 흙이 묻을 까봐 멀리서 악수를 했다고 악의적인 사진설명을 썼다. 사슴을 말이라고 우기는 편향언론이다. 박근혜정권 흔들기라면 무슨 언론공작도 서슴지 않는 매체다. 
 
우수석 죽이기에 광분한 언론들의 행태를 보면 국민과 독자와 유리된 언론공작은 절대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실감케 했다.

조선의 우수석죽이기 부작용은 심각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야당의 박근혜정부에 대한 불통정권 비난, 국감파행과 정세균의장의 비겁한 야당편향,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단식투쟁, 야당의 뻔뻔한 김재수 농림수산식품부장관 해임안 의결 등...

경제는 얼어붙고 있다. 저성장에 저투자에다 조선 해운산업의 사업재편과 구조조정이 발등에 현안이 됐다. 북한 김정은 독재자는 핵탄두 소형화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개발에 성공했다. 5000만  국민과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 북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응하는 사드배치를 놓고 야당과 좌파매체들은 발목을 잡고 있다. 안보마저 정쟁으로 전락시켰다.
 
박근혜정권 흔들기로 악용된 우병우찍어내기 선동은 중단해야 한다. 팩트나 물증 없이 연재소설처럼 쏟아낸 의혹기사들은 지면 낭비를 넘어 국력을 소모시켰다. 정쟁도 격화시켰다.

메이저언론의 저널리즘에 어긋난 보도가 2016년 하반기 안보와 경제위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에 엄청난 타격을 줬다. 대한민국 어젠다 셋팅을 해왔다고 자부해온 조선일보는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미디어펜 사설 

[미디어펜=편집국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