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헌법원칙 말하고 있을 뿐…여론재판 되면 민주주의 무너져"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여권 잠룡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 25일 자신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심판 과정 문제제기가 '친박 표'를 얻기 위한 것이라는 언론 보도를 겨냥 "일부 방송의 3류 평론가들을 중심으로 그런 말이 나도는 건 참으로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홍준표 지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탄핵에 대한 헌법원칙을 말하고 있는데 마치 제가 친박표를 노리고 정략적으로 박 대통령을 옹호하는 것으로 비난하는 분들이 있는 건 유감"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홍 지사는 "선거를 20여년 하면서 그런 유치한 정략적 계산으로 정치를 하지는 않았다. 비록 언론이나 반대세력들로부터 박 대통령이 지금 공적(公敵)으로 몰리고 있지만 여론재판이 아닌 헌법절차에 따른 탄핵재판을 해야 이 땅에 민주주의가 무너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홍준표 경상남도지사./사진=연합뉴스


홍 지사는 앞서 24일 박 대통령 변호인단 김평우 변호사가 '막말 변론'을 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변호권 남용이라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되는데 굳이 김 변호사의 변호권 행사를 막말로 비난하는 건 적절치 못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그러면서 "오히려 문재인 전 의원이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이 일어난다고 한 게 막말에 가까운 것"이라며 "유력후보의 말이라서 언론에서 쉬시하는 것 자체가 비겁한 언론의 단면"이라고 일침했다.

이보다 앞선 21일에는 "탄핵은 단심제로 비상계엄하의 군사재판과 동일한, 형사재판보다 더 엄격한 절차다. 피소된 대통령에 충분히 소명할 기회를 줘야하는데 최근 헌재의 모습은 그렇지 않다"고 밝혔다.

또한 "형사재판절차보다 더 엄격한 절차가 요구되는 탄핵재판을 마치 공무원 징계절차 정도로만 생각하는 어느 헌재 재판관이나, 자시 임기에 맞춰 절차를 강행하는 듯한 어느 재판관의 모습은 소신에 찼다기보다는 광장의 민중주의에 흔들리는 나약한 모습일 뿐"이라고 사실상 각각 강일원·이정미 재판관을 향해 직언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