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CBS라디오 출연해 "감찰 결과 미진한 점 있다면 수사할 수 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7일 당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본인은 '떳떳하다, 부끄러운 게 없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전날 윤 전 총장과의 면담 내용에 대해 이같이 전한 뒤 "윤 전 총장은 '(고발장) 양식 같은 경우도 검사가 쓴 것이 아닌 것 같다' 정도 이야기를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정확한 표현이 기억나지 않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형태가 아닌 것 같다. 그래서 검찰에서 만든 문건인지는 불확실하다'는 취지로 들었다"고 설명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중견 언론인 모임인 관훈클럽 주최 관훈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이 대표는 특히 고발 사주 문건을 주고받은 당사자로 지목된 김웅 의원과 손준성 검사의 해명이 배치되는 측면이 있다면서 "결국 이 문건이 생성된 고리가 검찰 내부인지 아닌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감찰 결과에 미진한 점이 있다면 수사를 할 수 있다"며 "현직 검사에 대한 언급이 있기 때문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공수처 수사가) 신속하게 진행되지 않는다거나 과도하게 범위를 확장하면 정치적 사안으로 불거질 수 있어서 공수처가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지난해 4월 총선 과정에서 당에 고발 사주 관련 제보가 접수됐는지에 대해서 "기록이 남아 있지 않다"며 "결국 법률지원단에 있는 개인에게 메신저 등 사적인 소통 수단으로 전달한 것이 아닌가 추측한다"고 말했다.

그는 "윤 전 총장 본인이 자체적 의지로 사주를 하려고 한 기도가 있다면 후보로서 자격이 상당히 위험할 정도로 정치적 타격이 클 것"이라면서도 "다만 지금까지 그런 정황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당 선거관리위원회가 본경선 여론조사에 '본선 경쟁력' 문항을 넣기로 한 것에 대해 "선거는 양자 대결을 거의 상정하고 하는 것이므로 '경쟁력' 문항이 낫다고 생각은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충청 지역 경선에서 이재명 지사가 과반 득표한 것에 대해서는 "(민주당) 당원들이 본선 경쟁력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았나 추측한다"며 "양 진영의 선거 승리 의지가 굉장히 강하다고 생각하게 됐다"고 전망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